Best Korea Brands 2017 TOP 50
March 29, 2017
전반적인 분석
2017 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 된 50 개 브랜드의 총 브랜드 가치는 136 조원입니다. Best Korea Brand 보고서의 총 가치는 2016 년 128 조원에서 6 % 증가한 2015 년에서 2016 년까지 4.6 % 증가한 Best Global Brands보다 약간 높은 수치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50 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의 총 브랜드 가치는 총 수익의 14.3 %로 과거 보고서와 비교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기업의 브랜드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최고의 한국 브랜드 2017 TOP50
Best Korea Brands 2017 : 최고의 성장 브랜드
30. 카카오 (+ 31.0 %)
카카오는 2017 년 최고의 브랜드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보여줍니다. 카카오는 콘텐츠 산업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함으로써 다차원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2016 년 게임, 음악, 캐릭터 등 콘텐츠 중심으로 매출 1 조 원을 창출했습니다.
멜론과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여 카카오의 팝 팝콘, 카카오의 쿵푸 팬다 3, 카카오 프렌드 플래그십 스토어 및 프렌즈 컨셉 뮤지엄과 같은 하이 터치 경험이 카카오 브랜드의 강화에 기여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 톡을 모바일 광고의 메카로 만들 계획입니다. 일례로 티켓 예약 및 상품 주문을 담당하는 챠트봇 (대화식 인공 지능 서비스)을 소개하고 있으며 인공 지능 기술을 전문으로하는 자회사 인 카카오 브레인 (Kakao Brain)이 제공합니다.
4. 네이버 (+ 20.0 %)
네이버는 2016 년에 의미있는 이정표를 달성하여 "Total Global IT Platform"이되는 단계로 나아갔습니다.
지난 7 월 네이버는 뉴욕과 도쿄 증권 거래소에 상장 된 최초의 한국 소프트웨어 회사가되어 진정한 글로벌 플랫폼이 될 수있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그것의 비디오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SNOW는 1 억 3 천만 건의 다운로드를 능가했고 Google에 의해 "올해의 응용 프로그램"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것은 젊은 세대들 사이의 의사 소통 경향을 이끌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 인 V 라이브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차세대 플랫폼으로서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나아가 네이버는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최첨단 기술을 우리 삶에 더 가까이 다가 가게합니다. 인공 지능 기술 기반 번역 / 통역 서비스 Papagois는 출시 후 불과 4 개월 만에 백만 회 다운로드에 도달하여 미래 지향적 기술을 성공적으로 대중화했습니다. 현재 2 백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자랑합니다.
네이버는 개방형 플랫폼 전략에 기반한 네이버 맵 API의 무료 사용을 가능하게하여 비즈니스 솔루션을 대중에게 개방하고 중소기업 및 콘텐츠 제작자가 Project Flower를 통해 고객을 만날 수있는 기회를 넓혔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Naver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이되었습니다.
7. 아모레 퍼시픽 (+ 19.3 %)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1 조원의 영업 이익을 달성 한 최초의 회사 인 아모레 퍼시픽 (AmorePacific)은 고객 지향적 접근 방식을 성공적으로 입증하여 최근의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Laneige의 My Water Bank Cream과 My Two Tone Lip Bar, Innisfree의 My Cushion, Jeju Lava Seastater Boosting Ampoule 등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가 완벽한 예입니다. 아모레 퍼시픽은 Theragenetex Bio Insititute와 개인 고객의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양해 각서 (MOU)에 서명하여 고객의 피부 유전자 분석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화장품 분야에서 설화수는 독창적 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주력 브랜드 매장을 통해 독창적 인 브랜드 철학을 제공함으로써 아시아 고급 화장품 브랜드에서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HERA는 "SEOULISTA"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하고 제품 라인을 발전시킴으로써 글로벌 확장을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아모레 퍼시픽 (AmorePacific)은 이미 중국, 아세안,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중동, 서유럽 등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성공적인 뷰티 벨트 (Beauty Belt)를 구축 할 계획이다.
29. SK 이노베이션 (+ 19.3 %)
SK 이노베이션은 매출액 39 조 5 천억원, 영업 이익 3.2 조원으로 2016 년 기록을 세우며 한국 에너지 · 화학 산업의 영업 이익 3 조원을 돌파 한 최초의 기업입니다.
사업 다각화 및 운영 체계 개선을 통한 수익 구조 혁신으로 SK 이노베이션이 이러한 성과를 달성 할 수있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은 지난 5 년간 화학 / 윤활유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 해 정유 사업 기반의 수익 구조를 안정화시키고 석유 화학 제품 수요를 충족 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SK 이노베이션은 파라 자일 렌 생산량이 세계에서 6 번째로 많으며 고품질 윤활유를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생산국이되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은 최근 다우 케미칼의 Ethylene Acrylic Acid 사업을 인수하여 화학, 석유 정제 및 배터리 사업을 재구성하여 에너지 / 화학 산업의 세계 정상급 기업으로 성장 시켰습니다.
28. NCSOFT (+ 19.1 %)
NCSOFT는 Nexon 및 Netmarble과 함께 "한국 게임 산업의 3N"중 하나입니다. NCSOFT는 한국의 대표적인 게임 회사로서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과 같은 주요 게임의 성공을 기반으로 성장했습니다.
리니지는 게임 출시 18 년 만에 고전적인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매김했다.
리니지의 IP를 활용 한 NCSOFT의 사업 다각화는 최근 일련의 히트 곡을 이끌었고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로 NC Soft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그 좋은 예가 자체 개발 한 모바일 게임 인 Lineage Red Knights입니다. 또 다른 예로 넷마블 게임즈 (Netmarble Games)에서 발표 한 '리니지 2 혁명 (Lineage 2 Revolution)'이 누적 매출 206 억을 달성하여 리니지 (Lineage)의 IP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NCSOFT는 별도의 VR 조직을 설립하여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VR 플랫폼의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Lineage Red Knights의 쇼케이스에서 VR 비디오 클립을 통해 게임 스토리를 발표했습니다. 게임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25. 한국 타이어(17.5%)
한국 타이어는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2016 년 영업 이익 1 조 원을 달성했다.
승용차의 그립력을 높이고 대형 휠의 점유율을 높이고 OE (Original Equipment) 타이어를 프리미엄 차량에 공급함으로써 운전 효율을 높이는 초고속 (UHP) 타이어의 판매 증가는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 또한 한국 타이어는 호주 최대 타이어 유통 업체 인 Jax Tires를 인수하여 B2C 판매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한국 타이어는 "추진 가속화에 공헌한다"는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습니다. 한국 타이어는 원천 기술과 차세대 기술 연구에 전념하는 중앙 연구소 (Central R & D Institute) 인 Technodome을 설립하여 최첨단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
또한 한국 타이어는 트럭과 버스의 맞춤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하는 24/7 전국 도로변 지원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 스마트 TBX App을 출시하여 여러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41. 롯데 화학
롯데 케미칼은 지역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하고 세계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약속을 통해 화학 산업의 발전을 주도 해 왔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보다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롯데 케미칼은 모회사 인 롯데의 주요 자회사가되어 2016 년 2 조원 이상의 영업 이익으로 지역 산업 및 회사 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롯데 케미칼은 동반 성장, 지역 사회 공존 및 윤리 경영에 중점을 두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지원 및 교육 및 자원 봉사 활동을 포함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이 가치를 실현합니다. 이로 인해 롯데 케미칼은 다우 존스 지속 가능 경영 아시아 태평양 지수 (DJSI Asia Pacific Index)에 5 년 연속 포함되었습니다.
롯데 케미칼은 홀로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것, 그리고 사회의 전반적인 발전에 초점을 맞추어 "Global Top 10 Chemical Company"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43. S-OIL
2016 년 영업 이익 1 조 7000 억 원으로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린 에쓰 - 오일 (S-OIL)은 "가장 수익성 높은 에너지 회사"가되기위한 비전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에쓰 - 오일은 신규 시설에 대규모 투자를 통해 고 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확대하여 석유 정제 중심 포트폴리오의 불안정성을 보완하고 기존 시설 개선을 통한 생산 효율 및 수익성 제고를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S-OIL은 정제 시설의 비중을 높이는 RUC / ODC 프로젝트와 기존 플랜트의 핵심 공정 시설을 개선하는 SUPE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쓰 - 오일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GOODOIL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하여 추가 IP 컨텐츠를 개발하고이를 다양한 터치 포지션에서 창의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또한 팝업 상점에서 GooDoil Family Animations를 활용하여 캐릭터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그 결과 S-OIL은 정유 회사가 정착하기 어려운 익숙하고 편안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할 수있었습니다. 에쓰 - 오일의 브랜드 활동 결과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내부 혁신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일관됩니다.
45. 효성
2017 년 효성은 처음으로 최고의 한국 브랜드로 선정되어 1 조원 이상의 영업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효성은 글로벌 스판덱스 및 타이어 코드 업계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섬유, 산업 자재, 화학 및 산업 부문을 포함한 모든 사업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2016 년에는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을 32 %까지 끌어 올리면서 중국을 목표로 C (중국)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세계 1 위를 목표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산업 분야에서 ESS (Energy Storage System) 및 HVDC (High Voltage Direct Current)와 같은 신규 사업의 수익성 및 확장에 중점을 둔 선택적 계약도 브랜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효성은 1971 년 국내 최초의 민간 기술 연구소를 설립하여 미래 성장에 투자하고 있으며,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선도하는 기술과 경영력을 바탕으로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풍요롭게하는 사명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자체 소스 기술 확보를위한 R & D 및 투자
48. CJ CGV
CJ CGV는 한국 시장 점유율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터키, 베트남 등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영화'로 성장하기 위해 '비욘 영화 진화'를 시작했습니다.
CJ CGV는 2016 년 세계 최대의 영화 배급 회사 인 MARS Entertainment Group을 인수하여 5 위의 멀티 플렉스 회사가되었습니다. 또한 CJ CGV는 자회사 인 CJ 4D PLEX를 통해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세계 최초의 5 센스 영화, 4DX 및 3 차원 이미징을 제공하는 Screen X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Tempur Korea와 함께 세계 최초의 리클라이닝 침대 영화관을 개설하고 프리미엄 시네마에서 낮잠을 자고 즐길 수있는 프리미엄 Siesta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CJ CGV는 글로벌 영화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시장의 개척자가되어 혁신과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49. 로엔엔터테인먼트
"No.1 Entertainment Company"라는 비전을 지닌 음악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출발 한 LOEN Entertainment는 2008 년 가장 큰 음악 플랫폼 인 Melon을 인수함으로써 음악 콘텐츠 제작에서 배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망라한 콘텐츠 제공 업체로 진화했습니다.
현재 음악 투자 / 유통 업계의 30 %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1theK라는 K-POP 뉴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품질의 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 인수 한 레이블의 컨텐츠 제작에 많은 투자를하고 있습니다.
2,800 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Melon은 대규모 데이터 분석을 시작했으며 개인 큐레이팅 및 스타 연결 서비스를 가능하게하는 플랫폼을 열었습니다. 2016 년에는 사용자의 TPO (Time, Place, Occasion)에 기반한 음악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For U라는 큐레이터 서비스와 Music DNA라는 개인 아티스트 및 장르 분석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50. 오뚜기
오뚜기는 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가 인증 한 식품 안전 센터를 설립하여 제품 안전을 강화했습니다. 이것은 기본을 고수하고 사회적 공존을 추구한다는 경영 철학과 일치합니다.
오뚜기는 24 세의 심장 질환을 앓고있는 어린이를 후원하고 모든 직원을 정규 직원으로 전환함으로써 진정한 진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뚜기의 낮은 프로필에도 불구하고, 겸손한 본질 때문에, 진정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혁신적인 회사입니다. 오뚜기의 3 분 레시피 시리즈는 국내 최초의 HMR (Home Meal Replacement) 시리즈로 1981 년 출시 된 이래 계속해서 고객이 선택한 전형적인 편의 식품입니다. 또한 오뚜기에는 마요네즈, 카레, 유리 국수.
Ottogi는 성공을 위해 정착하는 대신, 진 짬뽕 라멘과 Budae Jjigae Ramen의 성공으로 프리미엄라면 시장을 겨냥한 식품 업계의 추세를 계속 추진해 왔습니다. 진 Jjambbong라면 특히, 시장에서 Jjambong라면 열을 몰고, 출시 1 년 이내에 총 1 억 7 천만 개의라면을 판매했다.
※ 내용 출처 : http://interbrand.com/newsroom/best-korea-brands-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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